관리 메뉴

맛난호빵

이동식 저장소 폴더 숨기기 유틸리티 - Hider 1.1v 본문

자작 유틸리티

이동식 저장소 폴더 숨기기 유틸리티 - Hider 1.1v

맛난호빵 2021. 7. 31. 20:40

Hider 1.1v.zip
0.73MB

Hider는 등록된 컴퓨터에서만 실행되는 포터블형 폴더 숨김 프로그램입니다. VeraCrypt와 같은 파티션 단위 암호화 프로그램이나 다른 폴더 숨기기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비밀번호 없이, Hider가 설치된 이력이 있는 컴퓨터에서만 폴더를 숨기고 드러낼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동식 저장소에 있는 폴더를 숨길 때 적절합니다.

설치 및 사용법

    1. Hider 프로그램을 숨길 폴더의 상위에 복사합니다. 

  1.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고 해당 폴더로 이동합니다.
  2. 시스템 등록을 위해 '<Hider 프로그램 파일 이름> install'이라고 입력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Hider install')
    만약 이전에 시스템 등록 과정을 수행한적이 있다면 탐색기에서 바로 Hider를 실행하셔도 좋습니다.
  3. Hider가 실행되었습니다.
  4. '숨기기'를 선택하고 숨길 폴더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5. 폴더가 숨겨졌습니다.
  6. 폴더를 드러내려면 메인메뉴에서 '드러내기'를 선택하고 숨겨진 폴더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7. 폴더가 드러났습니다.
  8. 컴퓨터에서 Hider의 실행을 방지하기 위해 등록을 해제하려면 명령프롬프트에서 '<Hider 프로그램 파일 이름> uninstall'이라고 입력합니다.

동작 원리

폴더의 속성을 시스템, 숨김 속성으로 변경하는 원리입니다. 숨겨진 시스템 폴더는 탐색기에서 일반적인 방법으로 볼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주의사항

Hider는 폴더를 암호화하지 않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발생되는 모든 문제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이동식 저장소를 일시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어야하는 경우에만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C# 파일 API의 한계로 전체 경로 길이가 260자를 넘어갈 경우 오류가 뜰 수 있습니다. 가급적 짧은 경로에서 사용을 권장합니다.

업데이트 이력

1.0v - 최초 배포
1.1v - 폴더 이름이 영어일 때 실제 이름의 대소문자가 입력된 대로 치환되는 문제 수정
- 폴더 이름 입력시 단일 이름 대신 경로를 입력했을 경우 가장 상위의 폴더만 동작하도록 수정

 

Comments